본문 바로가기

IT

단축 url 생성 및 url 복원 사이트 소개(bitly.com, bitly.kr, bitly.co.kr)

메신저나 문자에 링크를 공유할 때 url길이가 너무 길어 불편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을 것이다.

기존에는 구글에서 서비스하던 단축url 서비스를 애용해 왔지만 19년 3월 30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어 단축url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이트를 찾아 여러 곳을 이용해보다 게으른주부에게 잘 맞아 자주 애용중인 사이트 두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bitly.com

https://bitly.com/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하단의 입력박스에 줄일 주소를 넣어주고 Shorten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이미지와 같이 바로 단축url이 생성된다.

 

생성된 링크는 필요한 곳에 바로 사용하시면 된다.

만약 bitly에서 생성한 단축url의 접속 통계를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회원가입 후 확인할 수 있다.

 

https://bitly.com/

 

Bitly | URL Shortener, Custom Links & Link Management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 helps you maximize the impact of every digital initiative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branded domains. Try Bitly for free.

bitly.com

 

 

BITLY.KR

http://bitly.kr/

bitly.com 과 마찬가지로 단축url을 생성해주는 사이트로 한글로 되어있어 이용하기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소 입력란에 주소를 넣어준 후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하단에 단축url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생성한 단축url의 접속 통계가 궁금하시다면 단축url 뒤에 !를 붙여 확인하시면 된다.

bitly.com은 회원가입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bitly.kr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ttp://bitly.kr/

 

bitly.kr

url단축,단축url,주소줄이기,비틀리

bitly.kr


단축url를 받게되면 스미싱문자 혹은 바이러스일까봐 선뜻 열어보지 못할 때가 많다.

단축url 링크를 본래의 url로 확인할 방법은 없을까?

 

Bitly.co.kr

https://bitly.co.kr/

bitly.kr을 운영하고 있는 기가바이트사에서는 단축url을 본래의 url로 바꾸어주는 사이트도 함께 운영중이다.

단축된 url을 원래의 url로 바꾸어주어 해당 단축url이 어떤 곳인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단축url 사이트의 이용방법과 마찬가지로 입력창에 단축url을 입력 후 URL 복원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해당 단축url 페이지의 타이틀부분과 본 url 그리고 메타태그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의심가는 단축url의 정보를 확인하여 놓치는 정보가 없었으면 좋겠다 :)

 

https://bitly.co.kr/

 

비틀리

bitly

bit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