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냠냠

스팸과 리치치즈의 고소한 만남 스팸 리치치즈(SPAM Rich Cheese)

이번에 구입해본 스팸 리치치즈.

저번 포스팅인 핫앤스파이시 스팸을 구매하며 유심히 본 제품이기도 하다. 워낙 스팸은 짜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자주구매하는 편이 아닌데 핫앤스파이시 스팸이후 이 리치치즈도 너무도 궁금해 구매해보았다.

이마트가 200g 3개입 7,980원이다.

 

스팸에 치즈가 송송 박혀있는 모습이 왠지모르게 귀여워보인다. 후후..

치즈가 콕콕 박혀있다는걸 포장에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단에 치즈컬러를 깔아주었다. 포장지만봐도 치즈풍미가 절로 느껴지는 듯하다. ㅋㅋ

 

원재료명 및 함량 그리고 영양정보이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각각 따로 찍어서 보기 힘들어 이번에는 한번에 찍어보았다.

이게 훨씬 보기 편하긴하다 ㅋㅋㅋ

먼저 원재료명 및 함량이다.

돼지고기86.12%(지방일부사용/외국산:미국,스페인,케나다 등. 국산), 하이멜트리치치즈[자연치즈(체다치즈:외국산, 고다치즈:네덜란드산), 야자경화유(인도네시아산, 필리핀산), 변성전분, 렌넷카제인, 산도조절제], 정제수, 정제소금(국산), 백설탕,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카라기난, 비타민C, 아질산 나트륨(발색제)

치즈가 함유되어 그런지 핫앤스파이시 제품보다 돼지고기함량이 1.32%정도 적게 들어가 있다.

 

다음은 영양정보이다.

영양정보는 위 이미지의 기준이 아닌 200g 캔을 기준으로 살펴보았다.

영양정보 총 내용량 200g
100g 당 335kcal
나트륨 1030mg 52% 탄수화물 1g 1% 당류 1g 1% 지방 30g 56%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0g 67% 콜레스테롤 60mg 20% 단백질 14g 25%

핫앤스파이시보다 10kcal가 더 높은 리치치즈스팸. 10kcal가 높은건 아마도 치즈가 콕콕 박혀있어 그런가보다.

 

색상은 옅은 핑크색이다. 스팸 오리지널과 비교해봐도 색상차이는 별로 나지 않을 것 같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보았다. 노란 치즈가 귀엽게 콕콕 박혀있다.

 

예열한 팬에 기름을 살짝 두루고 스팸을 대충 던져넣어 지글지글 구웠다. 코팅팬을 사용하신다면 기름은 패스하셔도 된다. 굽기도 전인데 너무도 궁금한 리치치즈 스팸.. 향은 그냥 스팸굽는 향이났다.

 

이 날은 겉바속촉 스팸구이가 먹고싶어 좀 과하게 구워보았다.  그랬더니 치즈가 녹아서 빠져나오기 일보직전....

맛은 그냥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스팸 오리지널에 치즈가 들어가있는 맛이다.

하지만 오리지널과는 다르게 한입씩 베어물다 치즈가 있는 부분을 먹게되면 치즈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 굳이 이 제품을 찾아서 먹을 이유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맥주와 함께라면...?

음........ 게으른주부는 맥주안주로는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75%정도 들었다. 짭짤한 스팸과 고소한 치즈의 맛을 함께 느끼며 시원한 맥주 한모금이면 그 곳이 어디던 무릉도원이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ㅋㅋㅋㅋ 밥반찬으로도 훌륭하긴 했지만 게으른주부에겐 간단한 맥주안주로 쓰기 좋을 햄이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