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이 방법은 게으른주부가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방법 중 하나이다. 컴퓨터에 익숙지 않은 사용자들은 자칫 보안 관련 업데이트를 놓쳐버리는 불상사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업데이트로 인해 현재 작업하고 있던 것을 잠시 멈추거나 버그나 윈도우 환경 등 여러가지로 불편해지기도 한다. 윈도우를 사용중인 유저들 중에는 업데이트를 중단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먼저 윈도우10 홈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켜준다.

Install-Group-Policy-Editor-in-Windows-10-Home-Edition.zip
0.00MB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면 윈도우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 윈도우10 홈 버전에는 이 기능이 포함 되어 있지 않아 세부적으로 옵션을 설정할 수 없다. 이 파일은 윈도우10 홈버전에서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치 파일이니 윈도우10 홈버전을 사용하시는 분 중 이 파일이 없는 분들은 설치해 주시면 된다.

 

설치 방법은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해당 파일을 우클릭 후 아래 이미지처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설치 후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gpedit.msc를 검색해서 해당 문서가 뜨면 잘 설치가 된 것이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1. 윈도우키+R을 누르고 gpedit.msc(드래그 복사 가능)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른다.

 

2.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iws 업데이트 찾아 들어간 후

 

3. 자동 업데이트 구성 더블클릭한다.

 

4. 자동 업데이트 구성 창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다운로드 및 자동 설치 알림으로 변경 후 확인버튼을 눌러준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끄기

시작 유형 변경 후 현재 실행되고 있는 Window Update 서비스도 중지해야 한다. Window Update 서비스도 중지방법은 아래의 방법으로 하시면 된다.

 

1. 다시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실행 시킨 후 services.msc(드래그 복사 가능)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른다.

 

2. Windows Update를 찾아 더블클릭한다.

 

3.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 후 중지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준다.

 

4. 재부팅한다.

 

자동 업데이트를 꺼두면 업데이트가 있는지 주기적으로 직접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업데이트를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