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 생활정보

휴일·연휴·명절 응급실, 병의원, 약국 찾기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로 확인하세요

명절연휴나 휴일(빨간날) 갑작스럽게 몸이 아픈데 집에 약이 없을 경우, 다쳐서 급히 병원에 가야하는데 주변 병원이 모두 닫혀있을때.. 이런 상황이 오면 엄청 난감해진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바로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이다.

 

이 어플은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공식 어플로 응급실이나 병의원진료, 약국 정보 등을 한눈에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요즘 코로나19의 여파로 공적 마스크를 사기위해 일요일에 약국을 방문할때에도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된다.

 

사용방법은 매우 심플하다.

어플을 실행 시키면 내 주변에 있는 응급실이나 병의원, 약국들이 지도에 표시가 된다.

하단 메뉴에서 필요한 메뉴를 눌러 확인 후 집과 지도에서 원하는 병원이나 약국 핀을 터치하면 이름탭이 나오는데 이름 옆 화살표를 터치하면 해당 병원이나 약국의 상세 정보가 나온다.

 

 

내 주변의 열려있는 병의원이나 약국 리스트를 한번에 보고싶다면 지도상 좌측 두번째 메뉴인 현재운영중 버튼을 눌러주면 병의원리스트와 약국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제세동기(자동심장충격기) 위치나 달빛어린이병원 위치도 한번에 알 수 있으니 위급한 상황에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다만 출시된지 꽤 된 어플이라 화면크기가 작...다...ㅠㅠ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한번쯤 디자인 리뉴얼 해주었음 하는 바램이 있다.

사용후기를 보면 간혹 정보가 안맞다는 의견이 있다. 방문하기 전에 오픈되어있는 병의원이나 약국에 전화를 먼저 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응급의료정보제공

‎보건복지부는 응급의료 수요증가 및 급변하는 IT(정보기술) 환경에 부응하기 위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한 응급의료 관련 정보제공을 시작합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연결,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의 특성 및 처치요령 등이 이미지, 문자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용 중 오류 및 건의사항 등은 jhs@nmc.or.kr로 알려주시기 바라며, 여

apps.apple.com

 

구글플레이스토어

 

응급의료정보제공 - Google Play 앱

보건복지부는 응급의료 수요증가 및 급변하는 IT(정보기술) 환경에 부응하기 위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한 응급의료 관련 정보제공을 시작합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주요 기능] ∙ 지도 중심으로 실시간 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병의원 및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로 자주 가는 병의원 및 약국 모아 보기 - 자주 가는 병원을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등록된 병원의 상세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응급실 상황 한눈에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