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직구

[아이허브] 남성 3대 영양제 나우푸드(Now Foods) 아연(Zinc)

어제에 이어 오늘은 남성 3대 영양제 중 하나라는 아연(Zinc) 영양제에 대해 글을 써보려한다.

어제 포스팅한 마카(Maca)에 대해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된다.

 

[아이허브] 남성 3대 영양제 나우푸드(Now Foods) 마카(Maca)

어느 날 남편씨가 게으른주부를 애타게 찾았다. "자기야! 자기야! 나 이거 사줘!!!" 뭔가하고 봤더니 대략 반년 전, 게으른주부가 남편씨에게 사주려고 물어봤던 남성에게 좋다는 남성 3대 영양제였다. 그때는 그..

lazyjubu.tistory.com

대표적으로 남성호르몬과 근육, 정자 생성 그리고 피부 미용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 아연.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식품은 바로 굴이다. 굴은 카사노바가 즐겨 찾았다는 음식인데 아연이 풍부해 정력에 좋아서 많이 먹었나보다.

 

아연은 전립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전립선 염증 예방 및 항균, 항염 효과가 있어 특별한 이유 없이 세균성 전립선염에 자주 걸려 항생제를 복용하는데도 효과가 없을 경우 아연 결핍을 의심해봐야한다.

또한 아연이 부족하면 정액양(정자양)이 적어지고 묽어진다고 하니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연을 섭취해줘야한다. 특히 임신 준비 중인 남성이라면 고려해봐야 할 영양소이다.

 

아연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식약처에서는 10~20mg, WHO에서는 남성 30~60mg, 여성 30~45mg으로 정하고 있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단일 제품들은 50mg이 대다수였다.

왜 하루권장량보다 높을까 궁금해 찾아보니 아연의 흡수율은 40% 이하라고 한다. 그래서 50mg으로 시중에 많이 나와있었나보다.

 

아연 복용방법은 매일 1알씩 식사와 함께 복용. 식사 바로 전이나 식후에 바로 남편씨에게 줘야겠다.

다음은 나우푸드사의 아연 설명이다.

아연은 장기와 인체 여러 시스템, 특히 골격, 면역, 신경, 내분비 시스템 정상 기능에 꼭 필요합니다. 아연은 단백질, 탄수화물 대사, RNA/DNA 합성, 세포 간 신호 교환 등 수백 종 효소 반응에 필요한 미네랄 보조 인자입니다. 아연은 항산화 방어 기능에도 중요하며, 특히 건강한 노화 관리에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남성의 정력을 위해서 아연을 섭취해야할까? 답은 아니다.

아연의 일반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다.

손상된DNA 치유
정상적인 세포 분화 촉진
면역 증진
피부 재생
각종 암 예방
인슐린 생성
갑상선 및 뼈 생성
정상적인 염증 반응

이 외에도 적정량의 아연섭취는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기존 영양제들보다 태블릿 크기가 작은편에 속해 먹기 편할 것같다. :)

 

남편씨가 먹고있는 종합비타민제 GNC 메가맨의 성분 함량을 살펴보았더니 아연이 25mg이 들어있었다.

앞서 말했듯 하루 섭취량으로 남성 30~60mg, 여성 30~45mg 까지는 괜찮다고는 하지만 종합비타민제+아연까지 하면 75mg을 섭취하는 셈..

아연을 과복용 하게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복통과 설사, 메스꺼움, 구토 등이 올 수 있다니 정말 양날의 검이 아닐 수가 없다..ㅠㅠ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나우푸드사의 아연은 반으로 쪼개어 남편씨에게 추가로 복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면 아연만 50mg 정도 섭취하면서 종합비타민도 매일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반은 젊음을 위해 게으른주부가 먹어줘야겠다 ㅎㅎ


게으른주부의 남성 3대 영양제 시리즈를 더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L-아르기닌

 

[아이허브] 남성 3대 영양제 나우푸드(Now Foods) 아르기닌(L-Arginine)

게으른주부의 남성3대 영양제 마지막 리뷰인 L-아르기닌은 운동선수이거나 운동하는 분들(특히 웨이트)이 꼭꼭 챙겨먹는 영양제이다. L-아르기닌은 산화질소라는 물질을 생성하는데 이 산화질소의 역할은 혈관 확..

lazyjubu.tistory.com

마카

 

[아이허브] 남성 3대 영양제 나우푸드(Now Foods) 마카(Maca)

어느 날 남편씨가 게으른주부를 애타게 찾았다. "자기야! 자기야! 나 이거 사줘!!!" 뭔가하고 봤더니 대략 반년 전, 게으른주부가 남편씨에게 사주려고 물어봤던 남성에게 좋다는 남성 3대 영양제였다. 그때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