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냠냠

스팸 핫&스파이시 (SPAM Hot&Spicy) 이름처럼 화끈하게 맵다!

통조림햄의 대표격인 스팸.

그 외에도 여러 종류의 스팸들이 있지만 게으른주부는 오리지널이라 불릴 수 있는 스팸을 선호하지만 건강을 위해 먹지 않는 편이다. 반대로 남편씨는 스팸을 매우매우 좋아한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이라나 뭐라나..

건강을 생각하는 게으른주부는 남편씨에게 스팸을 자주 구워주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에 너무도 궁금해 게으른주부의 카드를 내밀게한 이 제품! 스팸 핫앤스파이시(SPAM Hot&Spicy).

장을 보기위해 쓱을 둘러보다 이 제품을 보곤 바로 장바구니에 담았다. 남편씨를 위해서가 아닌 순전히 게으른주부의 호기심 때문에 담긴 이제품......ㅎㅎㅎ

이마트 가격으로 200g 3개입에 7,980원이다.

 

포장부터 나 매워요~를 나타내고 있는 스팸 핫앤스파이시. 격하게 매운맛이라고 써있는데 어느정도 매울지 상상이 안간다. 맛이 어떤지 조금 찾아보니 반응이 반반이던데 흠.. 맵찔이인 게으른주부와 남편씨가 과연 잘 먹을 수 있을지..

조금은 걱정이 되었다.

 

원재료명 및 함량 그리고 영양정보이다. 포장지에 영양정보도 있었는데 왜 이렇게 찍어놨는지 모르겠다.

먼저 원재료명 및 함량이다.

돼지고기87.44%(지방일부사용/외국산:미국,스페인,케나다 등. 국산), 매콤불맛소스(물역, 기타과당, 설탕, 고추장(밀쌀:국산), 양파(국산), 정제수, 백설탕, 정제소금(국산), 전분가공품,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메타인산나트륨), 카라기난, 비타민C, 아질산 나트륨(발색제)

기존 스팸 클래식 제품의 돼지고기함량이 92.44% 인것에 비에 조금 낮은 수치이다. 아무래도 매콤불맛소스를 가미해서 그런 듯 하다.

 

다음은 영양정보이다.

영양정보 총 내용량 200g
100g 당 325kcal
나트륨 1030mg 52% 탄수화물 5g 2% 당류 3g 3% 지방 28g 5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60% 콜레스테롤 55mg 18% 단백질 13g 24%

나트륨 함량이 엄청난 스팸.. 역시 밥도둑이다

 

스팸디자인도 역시 매운걸 강조하고있다.

 

붉은 빛깔이 도는 스팸 핫&스파이시..

뚜껑을 열자마자 본인의 존재감을 알리듯 매운향이 확 풍겨져 나온다. 스팸을 워낙 좋아하는 남편씨도 역시 궁금했는지 스팸을 예쁘게(?) 자르고있는 게으른주부를 멀리서 지켜보며 스팸이 왜 빨간색이냐고 물어보셨다. ㅋㅋㅋ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스팸을 넣고 노릇노릇 부쳐주었다.

사실 기름은 안 넣어도 되지만 게으른주부는 스텐팬을 사용하는 관계로 혹시라도 팬에 스팸이 붙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길까봐 약간 둘러 부쳐주었는데 그냥 기름을 두르지 않았도 되었을 것 같다. 스팸에서도 기름이 나와 나중에는 기름이 붉게 물들었다.

가정에서 코팅팬을 사용하신다면 기름없이 단백하게 부치셔도 괜찮다.

 

노릇노릇 예쁘게 부쳐진 핫스햄!

다 부치고나니 붉은색이 더 진해보여 식욕을 자극시킨다. 거기에 매운향이 솔솔 올라와 매운향에 취약한 분들은 재채기 조심해야한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가족끼리도 오인받을 수 있다.)

 

맛은 생각외로 괜찮다!

밥이랑 같이 먹었음에도 매워서 속이 엄청 매웠다. ㅠㅠ 청양고추의 매운맛과는 조금 틀린 매운맛이라고 해야할까?

스팸이 식도를 타고 위장까지 내려가는 느낌이 다 날정도이다. 입에서도 맵지만 속에서도 맵다.

남편씨도 잘 먹었지만 이마에 송글송글 땀이 맺혀있었던.... ㅋㅋㅋㅋ

그래도 맛은 있었으니 만족스럽다 :)